본문 바로가기
음악지식코너

최신 곡 아이폰 벨소리, 아이튠즈로 최신 곡 아이폰 벨소리 길게 만드는 방법

by 총명할 민 2020. 5. 17.

안녕하세요. 오늘은 최신 곡으로 아이폰 벨소리 만드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먼저 가장 중요한 건 음원 파일을 가지고 있어야 된다는 점 이구요. (음원 파일이 없으신 분은 저의 블로그에 "클립다운" 프로그램 소개해 드린 곳에서 스트리밍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한번 따라 해 보면 그 다음부터는 5분도 안 걸립니다. 보통 벨소리 하면 40초만 재생 되게끔 되어 있는데요. 저는 40초가 아닌 원곡 길이 그대로 벨소리로 만들어 보고자 하니 사진 보고 그대로 따라하시면 됩니다. 지금부터 설명 시작하겠습니다.



첫번째


먼저 아이튠즈 프로그램을 실행해 주시구요. 아이튠즈로 음원 파일을 Drag 해 주십시오.!!



두번째


음원 파일을 클릭 하신 다음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통해 노래 정보 화면으로 들어가 주십시오.!!



세번째

옵션 항목에서 음원 중단 시간을 0:01 초로 지정해 주십시오.!!




네번째


아이튠즈 좌측 상단 파일 항목에서 변환 - AAC 버전 생성 항목을 클릭해 주십시오.!!



다섯번째


원곡 파일 하단에 바로 AAC로 생성된 파일이 생성 됩니다. 이 파일을 별도의 폴더에 Drag 해서 저장해 주십시오.!!


여섯번째

파일의 확장자 명 변경을 위해 제어판 - 폴더 옵션 - 확장명 숨기기 항목 체크를 제거해 주십시오.!!



일곱번째


확장자 명 보이시나요? m4a 에서 벨소리 파일명 m4r 로 변경해 주십시오.!!


여덟번째

다시 아이튠즈로 들어가서 원곡 음원 파일로 시간 변경 없이 원곡 길이 그대로 AAC 버전으로 하나 더 만들어 주십시오.!!



아홉번째


처음에 만들었던 0:01 초 파일 바로 밑에 파일 하나가 더 생성 됩니다. 이 파일을 처음에 했었던 별도 폴더에 Drag 그리고 파일명 m4a 에서 m4r 로 변경해 주세요.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별도 폴더에 복사해 주실 때 처음에 만들었던 0:01 초 파일이 저장된 곳이 아닌 

다른 폴더에 저장해 주십시오.

이 번거로운 과정을 거치는 이유는 

아이폰 시스템을 속이기 위한 가짜 파일을 만들기 위함이니 귀찮더라도 꼭 따라해 주십시오.!!


열번째

2:47 초 벨소리 파일을 0:01 파일로 덮어쓰기 해주세요. 벨소리는 40초 이하만 인식이 됩니다. 

이렇게 하게 되면 원곡 길이의 파일을 0:01초 로 인식하게 되어

벨소리로 사용 가능 하게 되는 것 입니다.



열한번째

마지막으로 아이튠즈로 돌아와서 2:47초 벨소리 파일만 남겨두고 다 지워주신 후 동기화 하시면 됩니다.

저는 벨소리는 아이튠즈로 만들고

벨소리 파일은 "카피트랜스매니저" 를 통해 동기화 하고 있습니다. 

아이튠즈 보다 처리하는 속도가 빠르고 편리하여 아이튠즈는 이럴 때를 제외하고는

거의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저는 심심할 때 최신 곡 이나 제가 좋아하는 노래로 벨소리를 만들곤 합니다. 

여러분들도 기본 벨소리가 지겨우시면 저처럼 해보십시오.

궁금한 점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시면 성심성의껏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럼 주말 잘 보내시고 코로나 조심하십시오.!!

댓글